건국대학교 공학대학원 원장 윤경로
융합형 공학인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교육의 요람, 공학대학원
‘건국, 세계를 이끌 녹색의 물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국대학교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겠습니다.
건국대학교 공학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우리는 인공지능(AI)의 실질적인 산업 적용으로 인해 촉발된 인공지능 전환(AX)이라는 거대한 흐름 속에 있습니다. 이러한 AX의 물결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산업 기술의 융합을 가속화하며 전례 없는 산업 구조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건국대학교 공학대학원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고자 깊은 역사와 전문성을 통합하여 2025년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1979년부터 시작된 산학협력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산업대학원과 1997년부터 첨단 정보통신기술 전문성 확립을 위해 운영되어온 정보통신대학원의 역량을 발전적으로 결합하여,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융합형 공학 인재 양성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건국대학교 공학대학원은 단순히 학문적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정부, 연구소, 기업, 군 등 다양한 기관에서 자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든 재직자들을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끊임없는 배움과 새로운 도전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창의와 혁신은 건국대학교 공과대학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이며, 이를 통해 국내 최상위권의 연구 중심 공과대학으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건국대학교 공학대학원에서 여러분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인류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